NEW & EVENT

뉴스

현재페이지 위치

home 2depth News & Event 3depth
제목
2022 아시아와인트로피 칼레스케 그리녹, 그랜드 골드 메달 수상!
등록일
2022.10.13



2022 아시아와인트로피 

칼레스케 그리녹, 그랜드 골드 메달 수상!


동원 와인플러스는 2022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그랜드 골드 메달 1종, 골드메달 7종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와인트로피는 국제와인기구 OIV(International Organization of Vine and Wine)의 승인·감독하에 

대전관광공사와 독일와인마케팅사(베를린와인트로피 주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품평회이다. 

블라인드 테이스팅 결과에 따라 그랜드 골드(Grand Gold 92점 이상), 골드(Gold 85점 이상), 

실버(Silver 82점 이상) 기타 특별상(80점 이상)을 부여하며, 전체 출품 와인의 30%까지 입상할 수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22 아시아와인트로피에는 전 세계 와인 약 4,000종의 와인이 출품됐으며 

동원 와인플러스에서 총 8종의 와인이 수상을 거머쥘 수 있었다.

  

  칼레스케 그리녹이 이번 아시아 와인트로피에서 그랜드 골드를 수상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칼레스케 그리녹은 이전KWC(Korea Wine Challenge)에서 호주 국가 전체 1등인 Best of County 수상했으며 2003년에는 Robert Parker 100점을 획득했다. 

매년 와인평론지로부터 90점 이상을 받는 칼레스케 그리녹은 다시 한 번 아시아 와인트로피에서 그랜드 골드를 수상하면서 호주 바로사 벨리 대표 쉬라즈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칼레스케 그리녹은 쉬라즈 포도 품종 100%로 전통적인 바로사 쉬라즈의 특징인 블루베리 향과 더불어 강하며 깊은 꽃향, 코코아 향을 자랑한다. 

또한 밸런스가 잘 잡힌 구조감이 좋은 와인으로 오크향, 민트, 카시스향이 어우러져 끝없이 지속되는 피니시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