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EVENT

뉴스

현재페이지 위치

home 2depth News & Event 3depth
제목
볼베르 뀌베, 2022 코리아 와인 챌린지 트로피 수상!
등록일
2022.10.13


볼베르 뀌베, 2022 코리아 와인 챌린지 트로피 수상!


'카시나 치쿠 로케 디 까스텔레또 바롤로' 이태리 국가별 베스트,

'호메세라 부케 까바 브룻' 스페인 국가별 베스트 


동원와인플러스 트로피 1, 국가별 베스트 2, 골드 9 , 실버 10, 브론즈 11 , 총 33종 수상




2005년 국내 최초로 시작된 국제 와인 대회인 KOREA WINE CHALLENGE(이하 KWC)가 올해에 제18회를 맞이하였다. 

2년간 태풍처럼 지나간 코로나의 여파로 대한민국의 와인시장은 현재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와인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였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7월 5일 막을 내린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 대회인 KWC는 역대 최다 참가 품목인 911개의 품목이 한국 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지난 KWC들에 비해 많은 수의 와인이 참가했고, 상향평준화 된 품질로 인해 2022년 KWC는 역대 최고의 공신력을 갖춘 와인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총점 100점까지 와인에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입맛으로 가려낸 최고의 와인들이 선정되었고, 

그중 동원와인플러스의 '볼베르 뀌베'가 코리아 와인 챌린지 최고 영예인 레드와인 부분 트로피를 수상하였다.

  

  그 무엇보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선별한다는 

KWC의 취지에 따라 각 분야의 와인 전문가들이 고객 관점에서 뽑은 와인이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동원와인플러스의 행운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는데 '카시나 치쿠 로케 디 까스텔레또 바롤로' 가 이태리 국가별 베스트로, 

'호메세라 부케 까바 브룻' 이 스페인 국가별 베스트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