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EVENT

와인의 신 디오니소스의 스승, 실레누스가 선사하는 미국 나파 밸리 와인

실레누스 오크놀 까베르네 소비뇽 Silenus Oak Knoll Cabernet Sauvignon

와인종류
레드
알코올
14.5% ()
와인품종
Cabernet Sauvignon, Petite Verdot
테이스팅
진한 루비색을 띄며, 블랙베리, 블랙체리, 어두운 자두의 향기와 장미 꽃잎, 바닐라 스파이스의 힌트가 어우러져 있다. 이 와인은 우아하고 균형잡혀 있으며 블랙베리, 익은 검은계열 과일의 풍부한 맛이 지배하고 프렌치 오크향와 부드러운 장미꽃의 여운이 오래 남는다. 붉은 과일과 부드러운 타닌이 끝까지 조화롭게 유지되면서 풍부하고 실크같이 매끄럽게 마무리된다. 지금 즐기기에도 좋지만 앞으로 10-15년 더 숙성잠재력을 갖고 있다.
푸드매칭
붉은 육류 고기, 가벼운 스타일의 치즈
스토리텔링
실레누스는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와인의 신인 디오니소스에게 와인을 마시는 행복을 가르친 스승으로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와인을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수상내역
    92 pts – James Suckling (2020, 2019)
    92 pts – Wine Spectator (2017)
    94 pts – James Suckling (2016)
양조방법

60% 프렌치 오크통, 5% 새 아메리칸 오크통,

35% 재사용 오크통에서 22개월간 숙성


와이너리

실레누스 와이너리는 1968나파 밸리 남서쪽 오크 놀 지역에서 카베르네 소비뇽 재배를 시작한 이래 50년 이상 우수한 포도를 재배해오고 있다. 1970년대까지 해당 지역의 포도는 로버트 몬다비, 글눅, 실버 오크, 끌로 뒤 발 등 리저브 와인을 만드는데 꾸준하게 사용되어 왔다. 2008년 베로니카 왕(Veronica Wang)와이너리를 인수한 이후 스콧 메도우스(Scott Meadows)의 지휘 아래 소규모 생산, 프리미엄 와인 생산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실레누스 와이너리가 속한 오크 놀 지역은 다양한 온도와 토양 조건으로 인해 나파 밸리의 스위 스팟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포도 품종을 재배할 수 있다. 실레누스는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와인의 신인 디오니소스에게 와인을 마시는 행복을 가르친 스승으로 그들이 함께 여행을 할 때 지니고 다녔던 지팡이가 와이너리의 라벨로 형상화되었다.

포도 덩굴 위로 올라온 회향 줄기에 벌들과 꿀이 든 솔방울이 올려진 라벨은 실레누스가 디오니소스에게 가르치고자 했던 것처럼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와인을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