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EVENT

강원랜드가 선택한 VVIP 와인, 칠레 피칸테

피칸테 그랑 리제르바 까르미네르 PKNT Gran Reserva Carmenere

피칸테 그랑 리제르바 까르미네르
와인종류
레드
알코올
13.5% (7809625200269)
와인품종
까르미네르 100%
테이스팅
영롱한 체리색에 보랏빛 테루리가 선명하다.
잘 익은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랙페퍼, 카시스 아로마에 약간의 헤이즐, 허브, 삼나무 부케가 퍼진다.
부드러운 탄닌에 깔끔한 피니쉬가 일품인 레드와인.
푸드매칭
오레가노를 곁들인 스파이시한 치킨 덮밥, 페타 치즈
스토리텔링
피칸테는 칠레의 가늘고 긴 지형을 발음이 유사한 칠리에 빗대어 칠레 와인의 자존심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와이너리의 포부를 드러낸다. 피칸테(Pikante)는 영어로 Spicy, 한국어로는 매운맛을 뜻하며 소비자로 하여금 각인될 수 있는 와인 브랜드로 칠리처럼 규모는 작은 와이너리지만 얕잡아 볼 수 없는 품질과 브랜드파워를 보여준다.
수상내역
    제임스서클링 91점(2020)
양조방법

5일간 저온 침용 후에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12일간 발효한다. 이후에 50% 아메리칸 오크통과 50% 프렌치 오크통에서 12개월간 숙성된다.

와이너리

피칸테 와인을 생산하는 Terraustral 社는 1910년 칠레의 마울레 밸리에 설립된 포도 농장으로 양조용 포도를 와인 생산자에게 판매하면서 와인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포도 품질에 대한 그들의 자신감은 와인을 직접 생산하는 원천이 되었고 1940년 첫 빈티지 와인을 시장에 유통했다. 이후 2000년에는 근대화 설비를 구축하면서 10년 만에 미국, 중국, 브라질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3대째 이어 온 가족 경영으로 품질과 책임을 중시하는 가치관을 유지하면서 피칸테 와인은 제임스서클링으로부터 90점 이상의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피칸테는 칠레의 가늘고 긴 지형을 발음이 유사한 칠리에 빗대어 칠레 와인의 자존심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와이너리의 포부를 드러낸다. 피칸테(Pikante)는 영어로 Spicy, 한국어로는 매운맛을 뜻하며 소비자로 하여금 각인될 수 있는 와인 브랜드로 칠리처럼 규모는 작은 와이너리지만 얕잡아 볼 수 없는 품질과 브랜드파워를 보여준다. 피칸테 골드 그랑 리제르바 까르미네르는 강원랜드가 선택한 VVIP 용 와인으로 판매되며 수익금의 일부는 결손아동을 돕는데 기부되고 있다. 이런 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전국의 다양한 소매채널로 판매경로를 확대하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칠레 와인의 우수성을 다시 각인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