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EVENT

볼베르Volver, Single Vineyard

보데가스 볼베르(Bodegas Volver)는 호르헤 오도네즈(Jorge Ordonez)와 라파엘 카니자레즈(Rafael Canizares)가 합작하여 개발한 프로젝트 와이너리다. ‘Vorver’는 스페인어로 ‘돌아오다’, ‘귀향’의 의미로서 ‘돌아온 내 고향에서 만든 와인’이라는 서정적인 감성을 자야내는 와이너리 명칭이라 할 수 있다. 탁월한 사업감각과 다양한 와인 감별 경험을 가진 호르헤 오도네즈와 스페인 포도 농가의 전문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생산자 라파엘 카니자레즈이 ‘드림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볼베르 병 이미지
지역
스페인 > 볼베르
주종
레드
품종
뗌프라니요
당도
  1. VERY DRY
  2. DRY
  3. MEDIUM DRY
  4. SWEET
  5. VERY SWEET
테이스팅노트
영롱한 자주빛 컬러. 자두, 체리 등 검고 붉은 베리류의 과실향과 구운 아스파라거스, 허브 그리고 스파이시함을 머금은 오크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약간의 꽃과 흑연류의 미네랄과 함께 다양한 아로마를 피워낸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크 초콜렛과 카카오의 아로마가 어렴풋이 느껴지며 타닌의 밸런스가 훌륭하다.
알코올 도수
15
바코드
122345
음영온도
16~17
푸드매칭
붉은 고기, 로스트 닭고기, 치즈, 버섯 등
수상내역
    Robert Parker 92pts (2014)
    Robert Parker 90pts (2012)
    Wine Spectator Magazine 90pts (2010)
    Wine Spectator Magazine 88pts (2008)
    Wine Spectator Magazine 90pts (2007)
    Wine Spectator Magazine 90pts (2006)
    외 다수 수상내역 보유
와인 스토리
보데가스 볼베르(Bodegas Volver): 해발 750미터 고지대로 Salinas 마을의 남서쪽과 Pinoso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깊은 모래흙과 많은 철분, 진한 점토층의 석회질로 이루어져 있다.
메이킹스토리

손수확으로 Malolactic fermentation 발효를 거치고 새로운 프렌치 오크배럴에서 18개월 동안 숙성된다.

1957년부터 평균 수령 55년이 넘은 29헥타르(72에이커)의 단일 포도밭에서 포도를 수확한다해발 660m의 고도에 위치해 있으며 모래가 매우 많은 토양으로 석회암과 적색 점토가 혼합되어 있는 빈약한 토양의 떼루아를 갖췄다. 포도나무는 1-2kg의 낮은 수확량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