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EVENT

브랜드이야기

제목
스페인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까바, 호메세라(Jaume Serra)
등록일
2017.02.24

external_image


2013년, 2014년 연속 스페인 까바 판매율 1위를 기록하며 스페인 국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호메 세라가 마침내 국내에도 상

륙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이를 뛰어넘는 맛을 보여주는 호메 세라의 까바는 스파클링 애호가들의 마음에 꼭 들어맞는 선택이 될 것이다.


external_image


스페인 최대 규모의 까바 생산 와이너리 호메 세라


스페인 까바(Cava)의 절대강자 호메 세라는 1943년 돈 호메 세라 귀엘(Don Jaume Serra Guel)이 까탈루냐(Cataluya) 지방 알레야(Alella) 마을에서 첫 와인을 만들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1984년에는 빌라노바(Vilanova) 마을까지 포도밭을 확장했으며 전체 125ha에 달하는 광대한 포도밭과 4ha가 넘는 최대 규모의 까바 양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1997년부터 경영권을 인계받은 스페인 와인생산량 1위 기업인 가르시아 까리온(Garcia Carrion)사에서 와이너리에 현대적인 시스템을 도입하며 경영해나가고 있다.



호메 세라가 위치해있는 까탈루냐 지방의 페네데스(Penedes)는 스페인 까바의 전체 생산량 중 95% 이상을 생산하는 중요한 지역으로 온화한 겨울과 더운 여름, 적당한 강우량을 지닌 지중해성 기후와 석회질 토양이 특징이다. 마까베오, 빠레야다, 샤렐로 등의 스페인 전통 품종과 샤르도네, 삐노 누아와 같은 국제적인 품종을 함께 사용해 와인을 양조한다. 양조 방식에 있어서는 병에서 2차 발효를 하는 샴페인 전통방식을 따른다. 현재 호메 세라는 스페인에서 가장 큰 규모의 까바 와이너리 중 하나로 인정받으며 연간 8천만 병 이상의 까바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다.


스페인 까바 판매량 1위, 국민 까바로 등극


특히 호메 세라는 미국의 한 리서치 기관에서 실시한 까바 브랜드 판매량 조사에서 지난 2013년, 20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스페인 현지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스페인의 3대 까바 생산자로 이미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2년 미국 수입 스파클링 판매량 1위, 2013년 일본 수입 스파클링 판매량 2위라는 기념비적인 판매율을 보이며 그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2007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수출을 시작한 호메 세라는 현재 7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한편 호메 세라에서 진행하는 투어리스트 캠페인은 매해마다 세계각지의 문화유산을 코르크 캡에 그림으로 그려 넣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벌써 3번째 진행되어 매 시즌마다 총 12곳의 세계 유명 문화유산을 소개해 코르크 캡을 계속 모으고 싶어지는 나름의 재미를 주고 있다. 동원와인플러스 마케팅팀 최규성 팀장은 “한국시장에 호메 세라를 소개하기 시작한 기념으로 2016년 생산와인부터는 우리나라의 명소 또한 추가하기로 결정되어 국보 1호 숭례문과 함께 다른 명소를 고려중이다”며 “까바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에게 한국의 문화유산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❶호메 세라 브뤼뜨 까바 Jaume Serra Brut Cava

품 종 마까베오(Ma c a b e u ) , 샤 렐 로 ( X a r e l . l o ) , 빠레야다(Parellada) 특징 밝은 노란색의 볏짚 색을 띠며 청사과와 시트러스향이 상큼하게 느껴진다. 작은 버블이 풍부하게 올라오고 입 안에서 탄탄한 구조감과 신선하고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다. 샴페인 전통방식으로 양조하며 12개월간의 숙성을 거쳐 만들어진다. 국제주류품평회(IWSC) 2012 은메달, 베를린와인트로피 2012 은메달을 수상했다.


❷호메 세라 세미 세코 까바 Jaume Serra Semi Seco Cava

품 종 마까베오(Ma c a b e u ) , 샤 렐 로 ( X a r e l . l o ) , 빠레야다(Parellada) 특징 짙은 노란색의 황금빛을 띠며 상큼하고 달콤한 꽃향기가 느껴진다. 구조감이 탄탄하게 잘 잡혀있고 신선하고 약간의 달콤함이 느껴지는 피니시가 인상적이다. 샴페인 전통방식으로 양조하며 최소 12개월의 숙성기간을 거친다. 애피타이저나 디저트와 함께 즐기기에 좋고 2012년 국제주류품평회(IWSC)에서 은메달을 수상했다.


❸호메 세라 브뤼뜨 네이처 리제르바 빈티지 까바 Jaume Serra Brut Nature Reserva Vintage Cava

품 종 마까베오(Ma c a b e u ) , 샤 렐 로 ( X a r e l . l o ) , 빠레야다(Parellada) 특징 반짝이는 밝은 노란색을 띠며 배, 복숭아, 시트러스 향이 상큼하게 나고 뒤이어 아몬드, 갓 구운 빵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생동감 있는 버블이 인상적이며 특별히 36개월의 긴 숙성기간을 거친다. 국제주류품평회(IWSC) 2013 동메달, Challenge International du Vin 2011 금메달, 베를린와인 트로피 2012 금메달을 수상했다.


글 김아름

[global wines] No.149 12월호 / WINE REVIEW 2014

2014.12.08


http://blog.naver.com/winerefresh?Redirect=Log&logNo=220204214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