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EVENT

2022 앙시앙땅 로제 벚꽃에디션 시즌 2

앙시앙 땅 로제 벚꽃 에디션 (시즌2) Anciens Temps (Rose), ‘Le Plus Beau Moment’

와인종류
로제
알코올
12% ()
와인품종
쌩소 100%
테이스팅
신선한 라즈베리, 산딸기, 딸기향 이 첫 노트를 차지한다. 과즙이 풍부한 체리향과 복숭아와 같은 스톤 프룻계열의 향미도 느껴진다. 약간의 향신료와 페퍼향을 이어가며 쥬이시하고 신선한 과실미가 입안을 가득 채운다. 세련된 미네랄리티와 질감을 지닌 완벽한 봄 로제 와인이다.
푸드매칭
타파스 등 에피타이저, 구운 가리비, 연어, 가금류 요리
스토리텔링
앙시앙땅 로제 벚꽃 에디션은 벚꽃철을 맞이하여 한정수량으로 출시한 와인으로, 레이블의 ‘Le Plus Beau Moment’은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뜻하는 프랑스어다. 벚꽃이 만개한 가장 아름답고 화려한 순간, 자신의 삶 속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떠올리며 마시는 와인이라는 뜻을 담은 것이다. 아름답게 만개한 벚꽃 아래 소중한 사람과 마시는 와인 한 잔, 그 때야말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 아닐까?
수상내역
양조방법

포도는 가장 잘 익었을 때, 기온이 서늘한 늦은 밤 수확한다. 수확되자마자 지하 셀러로 옮겨 압착전 줄기를 제거해 쿨링시킨다. 저온에서 약 3주간 발효시켜 포도의 아로마를 유지강화시킨다. 이후 두달간 리(Fine lee)컨택을 시켜 질감을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와이너리
앙시앙땅 시리즈는 구세계 와인의 오랜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신세계 와인의 새로운 와인메이킹 테크닉을 결합하여 만든 와인으로, 유행을 타지 않고 자신만의 철학을 담아 생산하는, 남프랑스의 자화상과 같은 와인이다. 와인이름 Anciens Temps는 영어로 “from the past”를 뜻하는 말로, 과거로부터 이어진 오랜 시간을 의미한다. 아버지들의 땀방울로 일구어낸 좋은 포도밭과 현대적인 시스템의 결합으로 우수한 와인을 만들고 있음을 담은 이름이다.